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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GV 개발일지 5 (Throw Object 개선 하기) 본문
저희 프로젝트에서는, VR 플레이어는 거인의 역할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처음에 생각했던 것은, OVR Sdk에서 제공하는 OVRCameraRig의 크기를 키우고, 맵을 현실 사이즈를 생각하며 만드는 방식으로 하고자 하였습니다.
하지만 크기를 키우고, 잡은 물체를 던지는 순간 예상치 못한 일이 생겼습니다.
위 동영상에서 보이는 것처럼 던지는 물체가 제대로 중력이 작동하는 것이 아니라, 마치 우주 공간에 있는 것처럼 둥둥 떠다니는 문제가 생긴 것입니다.
여러가지를 실험해본 결과, OVRCameraRig의 크기를 키운 순간, 위 동영상에서 나오는 문제가 발생한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예상한 원인으로는, OVR Sdk에서 기본적으로 모든 기능들이 OVRCameraRig의 크기 1을 기준으로 만들어져 있다고 가정을 해보면, 크기가 커지면서, 계산하는 결과값들이 제대로 된 값으로 계산되지 못하여, 위와 같은 문제가 생길 수 있다고 예상했습니다.
더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 Chap GPT를 사용하여 물어보았습니다.
위 사진의 4번에서 프로그램 논리 부분에서 문제가 발생하여, 크기를 키워 사용하려면 별도의 코드를 통해, 다시 연구를 해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오히려 반대로 생각해보기로 하였습니다. OVRCameraRig의 크기를 키워서 문제가 발생하는 것이라면,
OVRCameraRig의 크기는 그대로 두고, 맵 자체의 크기를 줄여, VR 플레이어에게 거인의 느낌을 주도록 하였습니다.
아래 동영상은 그 결과입니다.
이 동영상을 통해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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