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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GV 개발일지 7 (주제 변경) 본문
팀원들과의 회의와 여러가지로 시연해 본 결과, 여태까지 생각했던 시나리오를 그대로 만드는 경우,
사용자에게 멀미를 일으킬 수 있다는 결론이 나와 주제를 변경해 보기로 하였습니다.
기본 컨셉인 VR vs Mobile을 조금 변경하여 VR vs PC로 바꾸고 VR 플레이어는 처음 위치의 그대로 고정적으로 있고,
그 VR 플레이어를 pc 플레이어가 죽이거나, vr 플레이어가 pc 플레이어들을 전부 죽이는 컨셉으로 결정하였습니다.
찾아보니, 이러한 컨셉의 게임이 있기에 참고하여 보았습니다.
바로 DAVIGO라는 이름의 게임입니다.
https://store.steampowered.com/app/1116540/DAVIGO/
이 게임을 참고하여 새로운 프로젝트 시나리오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시나리오 정리
주요 컨셉 : 거인(VR)과 인간(PC)의 대결 구도
프로젝트 흐름:
1. 게임이 시작되면, VR 플레이어가 Online Game 버튼을 클릭하여 서버와 연결을 한다.
2. 연결이 되면, 로비씬으로 씬이 변경이 된다.
3. 로비씬에서 방 생성 버튼을 눌러, 방을 생성한다.
4. 방이 생성되면 해당 방은 랜덤한 번호를 가지게 된다.
5. PC 플레이어가 들어오게 되면, 왼쪽의 리스트에 들어온 플레이어의 닉네임이 들어오게 된다.
6. 들어온 플레이어는 닉네임 옆에 있는 킥 버튼을 통해 방장인 VR 플레이어가 추방할 수 있다.
7. 방에서 오른쪽 부분에 맵을 선택할 수 있는 버튼이 있고, 버튼을 누르면 맵을 선택할 수 있는 ui가 나온다.
8. 맵을 선택하면 당시 원래의 방의 모습으로 돌아온다.
9. 맵 선택을 한 후, 게임 시작 버튼을 누르면 게임이 시작되게 된다.
<<참고 게임 동영상>>
10. VR 플레이어는 pc 플레이어들을 전부 죽이면, 승리하고, PC 플레이어들은 VR 플레이어를 죽이면 승리합니다.
11. 게임이 종료되면, 당시 원래의 방 씬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12. 다시 맵을 선택하여 게임을 시작하면 다시 시작할 수 있습니다.
13. VR 플레이어가 방을 나가면, 방이 사라진다.
이렇게 시나리오를 작성하고, 이 프로젝트를 만들기 위해 필요한 R&D 목록을 작성해 보았습니다.
# VR 항목
1. 머리 Asset
2. 손 Asset
3. VR UI Interaction
4.Grab Interaction
5. 오브젝트 던지기
6. 맵 만들기
7. Poke Interaction (UI 상호작용에 사용)
8. Haptic Feedback (몰입감을 높이기 위해, 진동요소 추가)
9. 잡은 물체로 다른 물체 치기
10. 가상 손이 실질적인 물리적인 충돌 하도록 R&D
11. 잡은 물체 악력으로 데미지 입히기
# PC 항목
1. 플레이어 움직임
2. 아이템 먹기
3. 아이템 사용하기
4. 카메라 플레이어 따라다니기
5. 근거리 공격
6. 원거리 공격
7. 에임 만들기
# 멀티 플레이어 항목
1. 가상현실 플레이어 움직임 (머리 위치 동기화, 손 위치 동기화)
2. 잡은 물체 위치 동기화
3. 잡은 플레이어 위치 동기화
4. 플레이어 위치 동기화
5. 잡은 물체 던지고 위치 동기화
6. 잡은 물체를 통해 플레이어 때리고 위치 동기화
7. 애니메이션 동기화
8. 랜덤한 방 만들기
9. 같이 씬 넘어가기
전에 프로젝트 컨셉으로 R&D 한 부분과 많이 겹치는 부분이 있어 활용을 해보며 개발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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