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HAPTIC
- 오브젝트 풀링
- 유니티 GUI
- 가상현실
- input system
- 앱 배포
- VR
- 유니티
- 드래곤 플라이트 모작
- 개발일지
- 팀 프로젝트
- 오큘러스
- CGV
- XR
- 개발
- Photon Fusion
- OVR
- 포트폴리오
- 모작
- 유니티 Json 데이터 연동
- 멀티플레이
- 연습
- Oculus
- 길건너 친구들
- ChatGPT
- 팀프로젝트
- 유니티 UI
- meta
- 드래곤 플라이트
- meta xr
- Today
- Total
EasyCastleUNITY
CGV 개발일지 2 (프로젝트 세팅) 본문
먼저 프로젝트를 시작하기에 앞서, 팀 프로젝트를 위해 세팅을 해보겠습니다.
팀 프로젝트를 하기 위해 필요한 것은, 바로 파일을 어떤 방식으로 공유하고, 충돌이 나지 않게 관리할 지 입니다.
그 방법으로 저는
SVN(Subversion)
을 활용해 보기로 하였습니다.
먼저, svn을 설치해주었습니다.
https://tortoisesvn.net/downloads.html
그리고 서버를 돌리는 분이 계서서, 그분께서, 저희 팀 프로젝트 용으로 SVN -리포지토리를 만들어 주셨습니다.
그래서, SVN을 연결하고 연결이 잘 되었는지 확인해 주었습니다.
그리고, Unity를 활용하여 팀 프로젝트를 하기에, ignore 설정을 아래와 같이 해주었습니다.
obj Temp *.suo *.user *.pidb *.userprefs *.csproj *.pidb *.sln *.csproj *.unityproj Library Temp .vsconfig Logs UserSettings .vs obj
이렇게 ignore 설정을 해주면, Unity 파일 중 Assets, Packages, ProjectSettings만 전송하게 됩니다.
실질적으로 공유하고 같이 사용하는데 필요한 것은 위의 3가지 항목만입니다.
이렇게 설정한 상태에서 해당 위치에 Unity 파일을 Hub를 통해 생성하여 주었습니다.
생성한 Unity 프로젝트를 열어서, 프로젝트에서 사용하기 위한, Oculus SDK를 설치해주었습니다.
https://easycastleunity.tistory.com/184
프로젝트 세팅은 위의 링크에 있는 내용을 토대로 했습니다.
그 다음, 기본적으로 세팅을 마치고, svn을 통해 커밋을 하였습니다.
그 다음 다른 팀원들이 업데이트를 받고,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것을 확인하고 이렇게 기본적인 프로젝트 세팅을 마쳤습니다.
그리고 또한 트렐로를 활용하여, 프로젝트 진척 상황에 대해, 공유하였습니다.
일정과 해야 할일을 3가지 항목으로 나누어, 세부적으로 정리하였고, 하고 있는 일과 완료한 일을 옮기는 방식으로, 팀원들이 무엇을 하고 있고, 무엇을 완료하였는지에 대해 공유하고자 했습니다.
이렇게 팀 프로젝트를 할 기본적인 환경구성을 끝냈습니다.
'CGV(Castle Giant Virtual) 프로젝트 일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CGV 개발일지 6 (멀티, 랜덤한 방 번호 만들기) (1) | 2023.11.29 |
---|---|
CGV 개발일지 5 (Throw Object 개선 하기) (0) | 2023.11.25 |
CGV 개발일지 4 (OVR Grab을 통해 잡은 물체를 통해 다른 물체 치기) (4) | 2023.11.25 |
CGV 개발일지 3 (OVR 기능 활용하여 테스트) (1) | 2023.11.25 |
CGV 개발일지 1 (프로젝트 시나리오 설명) (1) | 2023.11.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