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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asyCastleUNITY
2023/08/29 필기 본문
PlayerPrefs (Player Preferenece)
https://docs.unity3d.com/ScriptReference/PlayerPrefs.html
유니티에서 제공하는 기본 저장 기능
int, float, string, bool 타입의 변수를 저장하고 로드하는 기능을 제공
중요한 데이터를 저장할 때는 사용하지 않는것이 좋다.
PlayerPrefs의 보안성은 zero
저장 경로의 파일을 수정만 해도, 바로 수정이 가능하다.
그러므로 중요한 데이터는 PlayerPrefs로 관리하면 안되고, 하더라도 암호화하여 저장해야 한다.
네비게이션(전에 사용했던 것에서 더 나아감)
장애물이 사라지는 경우에, 이미 Bake를 해나서 장애물이 없는데도, 장애물이 있는 것처럼 움직인다.
이러한 점은, NavMeshObstacle 컴포넌트를 활용하면 쉽게 해결가능하다.
장애물을 동적으로 처리하여, 장애물이 사라지는 경우 다시 NavMesh를 계산하여 새로운 NavMesh를 만든다.
Off Mesh Link
자동적으로 생성된 Off Mesh Link로 끊어져 있는 다른 NavMesh로 이동할 수 있게 해준다.
Bidirectional 이 체크되어 있으면 양방향으로 이동이 가능하다
언체크되어 있다면 단방향으로만 이동이 가능하다
Area Mask
지나가는 길에 가중치를 주어서, 원래는 최단거리로 움직이지만, 이 가중치로 인해,
가중치가 포함된 최단거리로 움직이도록 한다.
분홍색은 1, 초록색은 5이다.
똑같은 경우지만, 가중치가 달라짐에 따라 몬스터의 이동경로가 달라지는 것을 볼 수 있다.
주의점, 책 자체에서 소개하는 기능이 곧 지원을 중단하는 기능들을 소개하고 있다.(책: 절대강좌 유니티)
우선 책에 나온대로 하지만, 다른 방법을 알아보는 것이 좋을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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