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 가상현실
- Oculus
- ChatGPT
- VR
- meta
- 연습
- Unity
- 유니티 GUI
- 오브젝트 풀링
- 유니티
- 길건너 친구들
- Photon Fusion
- CGV
- 유니티 Json 데이터 연동
- 팀 프로젝트
- meta xr
- 개발일지
- 오큘러스
- 멀티플레이
- Amazon S3
- 아마존
- 모작
- 팀프로젝트
- 포트폴리오
- 드래곤 플라이트 모작
- 드래곤 플라이트
- 유니티 UI
- 개발
- OVR
- AWS
- Today
- Total
EasyCastleUNITY
2023/08/21 필기 본문
ex) using s= System.Text
Layer
유니티에서 레이어는 포토샵 또는 일러스트레이터 같은 툴의
레이어와는 다른 개념으로 그룹(Group)이라는 의미로 볼 수 있다.
OverlapSphere 함수 -> 범위에 검출될 개수가 명확하지 않을 때만 사용해야 한다.
https://docs.unity3d.com/ScriptReference/Physics.OverlapSphere.html
Unity - Scripting API: Physics.OverlapSphere
Success! Thank you for helping us improve the quality of Unity Documentation. Although we cannot accept all submissions, we do read each suggested change from our users and will make updates where applicable. Close
docs.unity3d.com
비트 및 시프트 연산자 - 정수 형식의 개별 비트에서 부울(AND, NOT, OR, XOR) 및 시프트 연산 수행
정수 형식의 피연산자를 사용하여 비트 논리(AND - '&', NOT - '~', OR - '|', XOR - '^') 또는 shift 연산('<<', '>>')을 수행하는 C# 연산자에 대해 알아봅니다.
learn.microsoft.com
이러한 비트연산자는 돈스타브 같은 상태가 많은 게임에서 애용되는데
이러한 상태를 비트로 만들고, 관리하여, 많은 if문을 절약할 수 있다.
레이어에서 많이 사용된다. ex)Raycast에서 사용됨
선택한 레이어 마스크만, Raycast 충돌처리 가능하다.
OverlapSphereNonAlloc (레이어 활용)
'개인 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3/08/28 필기 (오브젝트 풀링 내용 포함) (0) | 2023.08.28 |
---|---|
2023/08/22 필기 (0) | 2023.08.22 |
ref 키워드 and Vector3.SmoothDamp (0) | 2023.08.18 |
Lerp and Slerp (0) | 2023.08.18 |
정규화 벡터 (0) | 2023.08.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