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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 필기

2023/08/21 필기

EasyCastleT 2023. 8. 21. 17:21

동적으로 텍스쳐 변경 및 자식의 컴포넌트 가져옴

ex) using s= System.Text

using 별칭

Layer

유니티에서 레이어는 포토샵 또는 일러스트레이터 같은 툴의

레이어와는 다른 개념으로 그룹(Group)이라는 의미로 볼 수 있다. 

레이어 위치
레이어 추가

OverlapSphere 함수 -> 범위에 검출될 개수가 명확하지 않을 때만 사용해야 한다. 

https://docs.unity3d.com/ScriptReference/Physics.OverlapSphere.html

 

Unity - Scripting API: Physics.OverlapSphe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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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cs.unity3d.com

이런 식으로 구를 감싸, 근접해 있는 오브젝트 받아옴
코드
결과
비트연산자,3번째 레이어를 의미

https://learn.microsoft.com/ko-kr/dotnet/csharp/language-reference/operators/bitwise-and-shift-operators

 

비트 및 시프트 연산자 - 정수 형식의 개별 비트에서 부울(AND, NOT, OR, XOR) 및 시프트 연산 수행

정수 형식의 피연산자를 사용하여 비트 논리(AND - '&', NOT - '~', OR - '|', XOR - '^') 또는 shift 연산('<<', '>>')을 수행하는 C# 연산자에 대해 알아봅니다.

learn.microsoft.com

~:값 비트 반전
실행코드
결과

이러한 비트연산자는 돈스타브 같은 상태가 많은 게임에서 애용되는데

이러한 상태를 비트로 만들고, 관리하여, 많은 if문을 절약할 수 있다. 

레이어에서 많이 사용된다. ex)Raycast에서 사용됨

레이어 마스크가 비트를 사용하는 것임

선택한 레이어 마스크만, Raycast 충돌처리 가능하다. 

레이어 마스크 활용법

OverlapSphereNonAlloc (레이어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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