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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8/01 복습 본문

유니티 기초

2023/08/01 복습

EasyCastleT 2023. 8. 1. 22:59

오늘 해보면서 새롭게 알게 된 점들에 대해 정리해보았다. 

 

1. Translate, Rotate의 선택적 매개변수

=> Space.Self(local 좌표계 기준으로 실행) |  Space.World (world 좌표계 기준으로 실행)

2. 감쇠계수 => 값을 자연스럽게 늘리는 방법 

3.Input.mousePosition => 좌표를 입력받는 다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pixel 좌표계 기준으로 값을 받는 것은 몰랐음

4. [SerializeField] => public 을 통해 인스펙터에 노출할 수 있다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이 애트리뷰트를 통해 private인 멤버를 인스펙터에 노출할 수 있다는 것을 처음 알게 되었다. 

5.Vector3.Distance => 여태까지 거리는 그냥 Vector 끼리에 차를 통해 계산하고 있었다. 

6. 이벤트 함수  OnDrawGizmos 

이 함수를 통해 실질적으로 프로그램에 영향은 미치지 않고 개발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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