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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SON 파일을 활용한 아이템 정보 저장 프로젝트의 전체적인 흐름 및 복습 본문

C#프로그래밍

JSON 파일을 활용한 아이템 정보 저장 프로젝트의 전체적인 흐름 및 복습

EasyCastleT 2023. 7. 27. 18:18

프로그램 흐름 및 복습 

초기정보: ItemData
변화하는 정보:ItemInfo

1. 엑셀을 통해 객체에 관한 정보를 작성한다.
2. 여러가지 방법을 통해 이 정보를 json 파일로 변환한다.

2-1: json 파일에서 [ ]은 배열, {}은 객체이다. 

3. 처음 엑셀을 통해 만든 json 파일은 객체에 대한 기초정보를 저장하고 있다.
3-1. 그러므로 이 json 파일을 이용하여 역직렬화를 통해 (문자열 -> 객체)
      객체에 대한 정보를 받아온다. 

4. 이렇게 받아온 정보를 Dictionary에 저장하여 객체에 대한 초기 정보를
   DataManager 클래스(싱클톤 패턴)에 저장하여, 언제나 접근할 수 있도록 한다.

5. 이러한 초기 정보는 변경되면 안되기에 더 이상, 이러한 초기 정보를 가지고
    실제로 객체를 생성하지 않는다. 
5-1. 실제 객체의 정보는 변화할 수 있기에, 변화하면 안되는 초기 정보를 통해
      만드는 것은 지양하는 것이 좋다.
5-2. 따라서 변화하는 정보를 관리하는 클래스를 따로 만드는 것이 좋다.  

6. 이 변화하는 정보를 토대로 객체를 생성한다. 

7. 먼저 처음 실행한다고 생각 했을 때, 기존의 정보가 없기에 초기 정보를 불러온다.
   이 초기 정보에서 변화하는 정보를 만들고 저장한다
   그리고 이 변화하는 정보를 통해, 객체를 만들고, 
   이 객체의 정보를 직렬화(객체->문자열)를 통해 문자열로 저장하여 json 파일을 생성한다. 

   그리고 다시 실행한다고 생각 했을 때, 직렬화를 통해 저장한 json파일이 있는지에 대한 유무를 판단한다. 
   있다면, 기존 유저로 판단하여, 전에 저장한 json 파일을 불러와 역직렬화를 실행하여 정보를 받아온다.
   이 정보를 통해 객체를 만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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