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VR
- 앱 배포
- HAPTIC
- OVR
- 가상현실
- 모작
- 유니티
- 유니티 UI
- Oculus
- 길건너 친구들
- 유니티 Json 데이터 연동
- meta xr
- meta
- 팀 프로젝트
- 오브젝트 풀링
- 팀프로젝트
- input system
- Photon Fusion
- 유니티 GUI
- 연습
- 멀티플레이
- 포트폴리오
- 오큘러스
- 개발일지
- XR
- ChatGPT
- 드래곤 플라이트 모작
- 드래곤 플라이트
- CGV
- 개발
- Today
- Total
EasyCastleUNITY
2023/07/27 복습 본문
오늘 배운것: 대리자, 람다, Action 대리자 Func 대리자, JSON 파일을 통해 데이터 불러오기
대리자는 메서드를 다른 메서드에 인수로 전달한다.
대리자는 주로 callback 함수를 만드는데 사용된다.
대리자를 정의하고 사용하는 방식에 대해서는 다른 포스트에 정리해 두었다.
https://easycastleunity.tistory.com/63
람다는 익명 메소드를 만들기 위해 사용된다. 람다의 기본형식은 () => 이고
여러가지 구현방법에 대해 복습을 했다.
대리자는 delegate 키워드를 만들어서 사용할 수 있지만, 마이크로소프트에서는
애초에 대리자를 위해 만들어둔 클래스들이 있는데, 그게 바로 Action과 Func이다.
Action은 타입 지정을 안해도 되는 것, Func는 변화매개변수를 이용한다.
대리자는 Action을 많이 사용하기에 Action의 구현방법에 대해 자세히 보았다.
그리고 전에는 객체에 대한 정보를 전부 직접 타이핑 해서 Dictionary에 직접 넣는 방식으로
사용해 왔는데, 이번에 JSON 파일을 통해, 정보를 불러오는 방법에 대해 알 수 있었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것은 직렬화와, 역직렬화였는데, 직렬화는 간단하게 설명해서
객체를 문자열로 만드는 것으로, 객체에 대한 정보를 저장하는데 사용되었다.
역직렬화는, 말 그대로 직렬화의 반대로, 문자열을 객체로 만든다. 외부에서 JSON파일을 통해
정보를 불러와 저장하는 방식이 바로 역직렬화를 이용한 것이었다.
이런 식으로 정보를 만들고 응용하는 방식은 처음이라 어려운 부분도 있었지만 흥미가 많이 갔다.
'C#프로그래밍' 카테고리의 다른 글
JSON 파일을 통한 데이터 읽기 및 대리자 복습 (0) | 2023.07.29 |
---|---|
JSON 파일 및 대리자 응용 연습 (0) | 2023.07.28 |
JSON 파일을 활용한 아이템 정보 저장 프로젝트의 전체적인 흐름 및 복습 (0) | 2023.07.27 |
JSON 파일을 활용하여 아이템 정보 저장하기 (0) | 2023.07.27 |
대리자 연습 문제 (1,2,3,4) (0) | 2023.07.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