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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asyCastleUNITY
Crossy Road (길건너 친구들) 모작 제작 기획 본문
Crossy Road (길건너 친구들) 모작 제작 기획
EasyCastleT 2023. 9. 21. 18:21게임 소개
장애물 피하기 러닝 게임
간단한 조작, 아이템은 골드만 있음
모아서, 새로운 캐릭터 해금 가능
캐주얼 플랫폼 게임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yodo1.crossyroad&hl=ko&gl=US
만들려는 이유
절차적 맵 생성을 해보고 싶고, 캐주얼한 비쥬얼의 게임을 만들어 보고 싶었기 때문에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만들고 싶은 부분
UI, 인 게임
게임 내에서 죽으면, 기록을 등록하고,
최고 기록이 저장되어 다음 플레이에, 어디까지 왔는지 표시하는 부분
캐릭터는 애니메이션을 한다. 위의 화살표를 누르면 앞으로, 아래 화살표를 누르면 뒤로, 왼쪽,오른쪽 화살표는 양옆으로 이동한다.
필요한 리소스 목록
맵을 구성하는 나무밑 타일들
장애물이 되는 차, 물, 기차
직접 조작할 플레이어
폰트
오디오
찾거나 구하려는 리소스
https://assetstore.unity.com/packages/3d/crossy-dash-simple-characters-low-poly-full-pack-62731
비슷한 느낌의 리소스
APK 파일 열어본 결과, bundle로 되어 있음
그래서
unity bundle extracter 시도해볼 예정
시스템 분석
1. 플레이어는 화살표를 누르면 움직인다.
1-1. 그 방향을 향해 화살표를 누르고 있으면, 그 방향으로 회전하며, 몸이 찌그러진다.
1-2. 화살표를 때는 순간, 그 방향으로 점프하며 움직인다.
2. 카메라는 게임이 시작되는 순간 플레이어가 움직이지 않아도 점점 앞으로 나아간다.
2-1. 플레이어가 카메라 밖으로 나가는 순간, 독수리가 날아와 플레이어를 잡아가고 게임이 끝난다.
3. 맵은 게임이 시작할때마다 달라진다. (절차적 맵 생성 이용한듯)
4. 차 같은 장애물은 같은 속도로 움직인다.(카메라 밖으로 나가고 얼마후 반대 방향에서 다시 등장)
5. 나무 판자 같은 이동식 발판은, 빠르게 다가오다가, 특정 위치에서 속도가 줄어든다.
6. 열차같은 고속으로 이동하는 장애물은, 나오기 전에, 소리와 경고등으로 출현을 알려준다.
7. 깔려죽으면, 깔려죽는 모션이 나오고, 독수리한테 잡혀가 죽으면, 플레이어가 사라지고, 닭의 털이 날리는 연출이 나온다. 물에 빠져 죽으면 빠지는 소리와 함께 플레이어는 화면에서 사라지고 물이 튀어오르는 이펙트가 발생한다.
7-1. 물에 빠져 죽어서 화면이 고정되면, 물이 튀어오르는 이펙트는 계속 화면상에 남아있는다.
8.앞쪽으로 나가고 땅을 밟는 순간, 점수가 상승한다.
9. 죽으면,현재의 최고 기록을 보여준다.
10. 독수리에게 죽으면, 죽기전에 조금 시간이 있는데, 이 시간동안 플레이어 조작 불가능
11. 물 위의 있는 타일들은 밟으면 들어갔다가 나오는 애니메이션을 한다.
12. 죽어도 장애물들과 움직이는 타일들은 계속 움직인다.
13. 죽으면, 카메라 줌인을 한다(시네머신을 이용하는듯)
R&D 할것
1. 맵 랜덤으로 생성 (절차적 맵 생성)
2. 3d 애니메이션
3. 카메라 무브 (시네머신)
일정
추후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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