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길건너 친구들 모작 개발일지4 (코인 랜덤 생성) 본문
먼저 코인 역할을 할 리소스가 필요하기에 만들어둔 코인 프리팹을 가져왔습니다.
그리고 코인의 태그를 Coin으로 지정하였습니다.
그리고 플레이어에서 코인과 충돌하면 OnTriggerEnter를 통해 대리자를 호출합니다.
그리고 GameMain에서 GameMain의 변수 coin의 값을 증가시킵니다.
이렇게 플레이어가 코인을 먹으면, coin 변수의 값이 증가하도록 했습니다.
그리고 이 코인을 랜덤한 위치에 여러 개 미리 만들도록 해보겠습니다.
이렇게 스크립트를 작성하고, GameMain에서 호출합니다.
코인의 x 좌표는 플레이어가 움직일 수 있는 최대 범위에서 만들고
코인의 z 좌표는 지금은 임의로 0에서 99까지의 좌표에 만들어지게 됩니다.
Start에서 호출하여, 게임이 시작되면 바로 모두 만들어 지게 됩니다.
총 30개가 만들어 지도록 설정했습니다.
이렇게 코인 랜덤 생성을 완료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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