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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asyCastleUNITY
Sprite 이미지 변경을 위한 간단한 테스트 본문
버튼을 누르면 용들의 눈이 변경된다.
간단한 코드를 통해 스프라이트를 변경해보았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UI;
public class TestEyeChange : MonoBehaviour
{
[SerializeField] private Button btnAngry;
[SerializeField] private Button btnDefault;
[SerializeField] private Sprite defaultLeftEye;
[SerializeField] private Sprite defaultRightEye;
[SerializeField] private Sprite angryLeftEye;
[SerializeField] private Sprite angrytRightEye;
[SerializeField] private SpriteRenderer goldLeftRender;
[SerializeField] private SpriteRenderer goldRightRender;
[SerializeField] private SpriteRenderer whiteLeftRender;
[SerializeField] private SpriteRenderer whiteRightRender;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this.btnAngry.onClick.AddListener(() => {
Debug.Log("화남 실행");
this.goldLeftRender.sprite = this.angryLeftEye;
this.goldRightRender.sprite = this.angrytRightEye;
whiteLeftRender.sprite = this.angryLeftEye;
whiteRightRender.sprite = this.angrytRightEye;
});
this.btnDefault.onClick.AddListener(() =>{
Debug.Log("보통 실행");
this.goldLeftRender.sprite = this.defaultLeftEye;
this.goldRightRender.sprite = this.defaultRightEye;
whiteLeftRender.sprite = this.defaultLeftEye;
whiteRightRender.sprite = this.defaultRightEye;
});
}
}
하다보니 사소한 문제가 있었는데,
금색 용의 눈 이미지는 잘 변경이 되었는데
흰색 용의 눈 이미지는 변경이 안되는 것이었다.
처음의 눈의 변경은 애니메이션을 통해 하려고 했었다.
이 애니메이션을 만들고 시험해본 것이 흰색 용이었다.
이 후 눈의 스프라이트에 대해 애니메이션이 생기게 되면서
코드를 통해 이미지를 바꾸려도 해도 바뀌지 않는 결과가 나타났다.
그래서, 눈에 대한 애니메이션을 삭제하고 다시 해보니
정상적으로 나오는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
이 경험을 통해, 애니메이션을 가지고 있는 스프라이트는 쉽게 변경되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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