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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asyCastleUNITY
2023/08/21 필기 본문
ex) using s= System.Text
Layer
유니티에서 레이어는 포토샵 또는 일러스트레이터 같은 툴의
레이어와는 다른 개념으로 그룹(Group)이라는 의미로 볼 수 있다.
OverlapSphere 함수 -> 범위에 검출될 개수가 명확하지 않을 때만 사용해야 한다.
https://docs.unity3d.com/ScriptReference/Physics.OverlapSphere.html
이러한 비트연산자는 돈스타브 같은 상태가 많은 게임에서 애용되는데
이러한 상태를 비트로 만들고, 관리하여, 많은 if문을 절약할 수 있다.
레이어에서 많이 사용된다. ex)Raycast에서 사용됨
선택한 레이어 마스크만, Raycast 충돌처리 가능하다.
OverlapSphereNonAlloc (레이어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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