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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asyCastleUNITY
OVR 유니티 기본 Ray Interactions 만들기 탐구 본문
https://developer.oculus.com/documentation/unity/unity-isdk-create-ray-interactions/
위 링크의 문서를 기준으로 작성했습니다.
Oculus Integration SDK 57.0버전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의 Hands나 Controllers 에서 객체로 Ray를 투사하려면 Ray Interactions(광선 상호 작용)을 사용하십시오.
Ray Interaction들을 만들기 위해,
여러분이 hands나 controllers as hands를 사용한다면, hand ray interactors를 추가하고,
controllers를 사용한다면, controller ray interactors를 추가하고,
Ray를 탐지하게 하려고 하는 각각의 GameObject에는 ray interactable을 추가하세요.
ray interactions를 시도해보고 싶으시면, RayExamples scene을 실행해보세요.
Add Ray Interactors
Adding Hand Ray Interactors for Hands
1. hands가 있는 유니티 씬을 엽니다.
2. 프로젝트에서, HandRayInteractor 를 검색하여 나온 결과인 HandRayInteractor prefab 을 Hierarchy 에서 OVRInteraction > OVRHands > LeftHand > HandInteractorsLeft 아래에 자식으로 부착합니다.
3. Hierarchy 에서 HandInteractorsLeft 를 선택합니다.
4. 인스펙터에서 Best Hover Interactor Group 컴포넌트의 +버튼을 클릭하여, Interactors 리스트에 새로운 요소를 추가합니다.
5. Hierarchy 에서 HandRayInteractor 를 드래그하여, 요소의 속성에 HandRayInteractor 를 설정합니다.
6. 위의 과정을 오른손에도 반복합니다.
7. File > Build And Run 을 하거나 Oculus Link 가 연결되어 있으면 플레이를 합니다 .
현재 씬을 로드합니다. Ray가 가리키는 위치를 나타내기 위해 여러분의 검지와 엄지 사이에 작은 아이콘이 나타납니다.
여러분이 검지와 엄지를 함께 터치하면, 아이콘이 흰색으로 변경되어 객체(있는 경우)를 선택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Adding Hand Ray Interactors for Controllers as Hands
1. controllers as hands를 세팅해 놓은 씬을 엽니다.
2. 프로젝트에서, HandRayInteractor 를 검색하여 나온 결과인 HandRayInteractor prefab 을 Hierarchy 에서 OVRInteraction > OVRControllerHands > LeftControllerHand > ControllerHandInteractors 아래에 자식으로 부착합니다.
3. Hierarchy 에서 ControllerHandInteractors 를 선택합니다.
4. 인스펙터에서 Best Hover Interactor Group 컴포넌트의 +버튼을 클릭하여, Interactors 리스트에 새로운 요소를 추가합니다.
5. Hierarchy 에서 HandRayInteractor 를 드래그하여, 요소의 속성에 HandRayInteractor 를 설정합니다.
6. 이 과정을 오른쪽 controller 손에 반복합니다.
Adding Controller Ray Interactors
1. controllers가 세팅되어 있는 씬을 엽니다.
2. 프로젝트에서, ControllerRayInteractor 를 검색하여 나온 결과인 ControllerRayInteractor prefab 을 Hierarchy 에서 OVRInteraction > OVRControllers > LeftController > ControllerInteractors 아래에 자식으로 부착합니다.
3. ControllerInteractors 를 선택합니다.
4. 인스펙터에서 Best Hover Interactor Group 컴포넌트의 +버튼을 클릭하여, Interactors 리스트에 새로운 요소를 추가합니다.
5. Hierarchy 에서 ControllerRayInteractor 를 드래그하여, 요소의 속성에 ControllerRayInteractor 를 설정합니다.
6. 위 과정을 오른쪽 컨트롤러에 반복합니다.
7. File > Build And Run 을 하거나 Oculus Link 가 연결되어 있으면 플레이를 합니다 .
현재 씬이 로드됩니다. 각 컨트롤러에서 흰색 빔이 발사되는데, 이 빔은 각 광선이 가리키는 위치를 나타냅니다.
컨트롤러의 Trigger를 당기면 광선이 흰색에서 파란색으로 바뀌어 객체(있는 경우)를 선택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Add Ray Interactable
1. 큐브를 만듭니다.
2. 이름을 Cube라고 지으세요.
3. 큐브를 카메라 앞에 위치시키세요
4. 큐브의 자식으로 빈오브젝트를 만들고 이름을 Collider라고 지으세요
5.Collider를 선택하세요
6.인스펙터에서, Box Collider 와 Collider Surface 를 추가하세요
7. Collider Surface 컴포넌트에서, Collider 속성에 Collider 게임오브젝트를 assign 하세요
8. Hierarchy 에서 큐브를 선택하세요
9. 인스펙터에서 RayInteractable 컴포넌트를 추가하세요. 이 컴포넌트가 레이를 감지하게 됩니다.
10. 인스펙터 아래의 RayInteractable 컴포넌트에서, Surface 속성에 Collider를 assign 하세요.
11. File > Build And Run 을 하거나 Oculus Link 가 연결되어 있으면 플레이를 합니다 .
현재 씬이 로드되면, 여러분의 hands나 controllers를 사용하여 cube 주위에서 맴돌아 보세요(hover).
그 레이가 큐브에서 포인팅하는 곳에, 둥근 커서가 보입니다. 여러분이 검지와 엄지를 서로 터치하고나, trigger를 당기면, 그 둥근 커서는 푸른색으로 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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