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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VR 유니티 Distance Grab Interaction (멀리 있는 물체 집기 상호작용 탐구) 본문
OVR 유니티 Distance Grab Interaction (멀리 있는 물체 집기 상호작용 탐구)
EasyCastleT 2023. 10. 25. 13:43https://developer.oculus.com/documentation/unity/unity-isdk-create-distance-grab-interactions/
위 링크에 있는 문서를 기준으로 작성하였습니다.
Oculus Integration SDK 57.0버전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이 hands,controllers, or controllers as hands를 통해 거리가 있는 오브젝트를 잡기 위해, distance grab intractions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distance grab interactions를 만들기 위해, 만약 hands나 controller as hands 를 사용한다면, distance grab interactors를,
controller를 사용한다면, controller distance grab interactors를 추가하면 됩니다.
그런후, 잡을 수 있게된 (grabbale 컴포넌트를 가지고 있는) 각각의 게임오브젝트에 distance grab interactable을 추가하면 됩니다. distance grab interactions를 해보고 싶으시면, DistanceGrabExamples 씬을 이용해 보세요.
Add Distance Grab Interactors
이 Interactors는 여러분의 hands, controllers, 또는 controllers as hands가 거리가 있는 오브젝트들을 잡도록 해줍니다.
Adding Distance Hand Grab Interactors to Hands
1. hands가 있는 씬을 엽니다.
2. 프로젝트에서, DistanceHandGrabInteractor를 찾아, DistanceHandGrabInteractor prefab을 OVRInteraction > Hands > LeftHand > HandInteractorsLeft 아래에 부착하세요.
3. Hierarchy 아래에 HandInteractorsLeft를 선택합니다.
4. 인스펙터 아래에 Best Hover Interactor Group 컴포넌트에서 Interactors list의 새로운 요소를 추가합니다.
5. DistanceHandGrabInteractor를 요소로서 추가합니다.
6. 오른손에도 이 과정을 반복합니다.
Adding Distance Hand Grab Interactors to Controllers as Hands
1. controllers as hands 가 있는 씬을 엽니다.
2. 프로젝트에서 DistanceHandGrabInteractor를 검색하여, DistanceHandGrabInteractor prefab을 OVRInteraction > ControllerHands > LeftControllerHand > ControllerHandInteractors 아래에 부착합니다.
3. Hierarchy
아래에서 LeftControllerHand > ControllerHandInteractors
를 선택합니다.
4. 인스펙터 아래에 Best Hover Interactor Group 컴포넌트에서 Interactors list의 새로운 요소를 추가합니다.
5. DistanceHandGrabInteractor를 요소로서 추가합니다.
6. 오른손에도 이 과정을 반복합니다.
Adding Controller Distance Grab Interactors to Controllers
1. controllers가 있는 씬을 엽니다.
2. 프로젝트에서 ControllerDistanceGrabInteractor를 검색하여, ControllerDistanceGrabInteractor prefab을
Controllers > LeftController > ControllerInteractors 아래에 부착합니다.
3. Hierarchy 아래에 LeftController>ControllerInteractors를 선택
4. 인스펙터 아래에 Best Hover Interactor Group 컴포넌트에서 Interactors list의 새로운 요소를 추가합니다.
5. ControllerDistanceHandGrabInteractor를 요소로서 추가합니다.
6. 오른쪽 컨트롤러에도 반복
Add Distance Grab Interactable (오브젝트에 Distance Grab Interactable 추가)
distance grab interactable 은 여러분이 거리가 떨어져있는 오브젝트를 잡을 수 있도록 해줍니다.
2가지 타입의 distance grab interactable이 있는데, controllers를 이용하여 오브젝트들을 잡거나
hands 나 controllers as hands를 이용하여 오브젝트들을 잡는 방법이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controllers를 사용하여 잡기를 원한다면, 해당 오브젝트에는 Distance Grab Interactable 컴포넌트가 있어야 합니다. 하지만, hands나 controllers as hands를 통해 잡는다면, 해당 오브젝트에는 Distance Hand Grab Interactable
컴포넌트가 있어야 합니다.
1. 씬에 큐브 오브젝트를 추가합니다.
2. 큐브를 선택합니다.
3. 인스펙터에서 큐브의 크기를 x,y,z 모두 0.1로 맞춥니다.
4. 씬에서, 큐브의 위치를 카메라 앞으로 가져옵니다.
5. 큐브를 선택합니다.
6. 큐브의 RigidBody와 Grabbable 컴포넌트를 추가합니다.
7. Box Collider 에서 isTrigger 체크박스를 체크합니다. 이것은 여러분이 큐브를 놓을때, 큐브가 떠다니는 것을 방지합니다. 또는 여러분은 큐브를 다른 Unity Layer에 배치할 수 도 있습니다.
8. RigidBody 컴포넌트에서, Use Gravity 체크박스를 선택해제 합니다.
9. 큐브를 선택합니다.
10. 사용 중인 입력 방법에 따라 다음 중 하나를 수행하면 됩니다.
# hands나 controllers as hands를 사용한다면, Distance Hand Grab Interactable 컴포넌트를 추가하세요
# controllers를 사용한다면, Distance Grab Interactable 컴포넌트를 추가하세요
11. Distance Grab Interactable 컴포넌트나 Distance Hand Grab Interactable 컴포넌트에서, Pointable Element 와 RigidBody 속성을 큐브로 세팅해줍니다.
12. Build and Run을 하거나 Oculus Link가 있다면 플레이 해보세요
실제로 만들어 본, Distance Grab 시연영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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