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멀티플레이
- HAPTIC
- CGV
- 가상현실
- 앱 배포
- meta xr
- 드래곤 플라이트 모작
- VR
- 길건너 친구들
- 오브젝트 풀링
- 유니티 UI
- 포트폴리오
- 유니티 GUI
- 오큘러스
- XR
- ChatGPT
- 개발일지
- Photon Fusion
- 유니티
- OVR
- meta
- 유니티 Json 데이터 연동
- 팀 프로젝트
- 개발
- Oculus
- 연습
- 모작
- 팀프로젝트
- input system
- 드래곤 플라이트
- Today
- Total
EasyCastleUNITY
드래곤 플라이트 모작 개발일지5(드래곤이 죽으면, 그 자리에 아이템 생성) 본문
앞에 개발일지에서 드래곤이 죽으면 그 자리에 사망 이펙트가 나오도록 만들었습니다.
하지만, 드래곤 플라이트라는 게임은, 드래곤이 죽으면 이펙트만 나오는 것이 아닌, 여러가지 아이템들도 나오게 됩니다.
이번에는 아이템들도 나오도록 만들어 보겠습니다.
아이템들은 여러가지 있는데,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골드 관련 아이템입니다.
획득 시 1 골드 증가
획득 시 10 골드 증가
획득 시 20 골드 증가
획득 시 30 골드 증가
다음으로는 효과를 가지는 아이템입니다.
10초 동안, 총알이 2열로 날아갑니다.
파워가 강해지는 것은 아니지만
총알의 피탄 면적이 넓어집니다.
획득한 순간, 1초동안 무적 상태가 되며 앞으로 빠르게 날아갑니다.
운석도, 부수고 날아갑니다. 드래곤 웨이브 3개 정도를 뚫습니다.
풀리는 순간, 충격파를 날리며 앞에 적과 날아오는 모든 장애물을 없앱니다.
캐릭터 주변에 자기장이 생겨, 모든 아이템을 플레이어에게 끌어당깁니다.
유지 시간은 10초입니다.
획득하면, 10초동안 사냥점수가 2배가 됩니다.
이렇게 8가지 아이템이 드래곤이 죽은 자리에 생성되도록 만들어 보겠습니다.
유니티에서 해당 아이템들을 크기를 조절하여 배치해보았습니다.
잘 나오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일단 아이템이 생성되고 아래로 내려오도록, 리지드 바디를 주었습니다.
이제 이 아이템들을 프리팹화하여 메인에서 만들 수 있도록 해보겠습니다.
분류는 골드관련 아이템들은 골드 관련 아이템과 묶고,
효과 있는 아이템들은 그 아이템들끼리 묶어서 관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코인 아이템들 생성
메인에서 랜덤클래스를 통해 코인 아이템들을 랜덤으로 만듭니다.
다음은 효과 있는 아이템들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이 아이템들 또한 랜덤을 통해, 어떤 것이 만들어 질지 정해지며,
효과 있는 아이템들은 무조건 생성되는 것이 아닌, 30%의 확률로 만들어지게 됩니다.
이렇게 아이템 생성에 대한 구현을 완료하였습니다.
'2D 프로젝트 개발 일지(드래곤 플라이트 모작)' 카테고리의 다른 글
드래곤 플라이트 모작 개발일지 7(보스 애니메이션 만들기) (0) | 2023.09.15 |
---|---|
드래곤 플라이트 모작 개발일지6 (드래곤 오브젝트 풀링 및 웨이브 만들기) (0) | 2023.09.14 |
드래곤 플라이트 모작 개발일지4 (드래곤 사망시 이펙트 구현) (0) | 2023.09.14 |
드래곤 플라이트 모작 개발일지3 (총알과 드래곤 충돌처리 및 배경 스크롤링) (0) | 2023.09.13 |
드래곤 플라이트 모작 개발일지2 (총알발사와 오브젝트 풀링) (0) | 2023.09.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