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가상현실
- 길건너 친구들
- 오큘러스
- CGV
- meta
- 앱 배포
- meta xr
- Photon Fusion
- 유니티 GUI
- 드래곤 플라이트
- XR
- 모작
- input system
- 개발일지
- HAPTIC
- 연습
- 오브젝트 풀링
- 포트폴리오
- 팀 프로젝트
- 유니티
- OVR
- 개발
- 드래곤 플라이트 모작
- 멀티플레이
- 유니티 UI
- VR
- ChatGPT
- 팀프로젝트
- Oculus
- 유니티 Json 데이터 연동
- Today
- Total
EasyCastleUNITY
드래곤 플라이트 모작 개발일지 7(보스 애니메이션 만들기) 본문
기본적인 틀을 거의 완성하여, 게임의 꽃이라 볼 수 있는 보스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기본적인 보스 생성
옆 사진은, 보스의 리소스 사진입니다.
이런 식으로 되어 있기에, 포토샵을 통해 분리하고
좌우반전도 하며, 유니티에서 사용할 수 있는 리소스로
재가공했습니다.
이 리소스들을 유니티에 옮기고, 적절하게 배치하여, 보스를 만들었습니다.
옆에 사진은
유니티에서 적절히 배치한 결과 입니다.
이렇게 보스를 유니티에서 만들었습니다.
하지만 이 상태이면, 그저 허수아비이기에,
보스에게 애니메이션을 만들어 주겠습니다.
보스 애니메이션
보스는 총 3가지 동작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무런 동작도 하지 않는 Idle
총알을 발사하는 Attack
작은 드래곤인 해츨링을 소환하는 Summon
이렇게 3가지 동작을 가지고 있는데, 이 동작들을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어 보겠습니다.
애니메이션을 만드려면, 직접 움직이는 참고 영상이 필요하기에 직접 플레이 해보며, 영상을 찍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9W3wvC4QDEQ
위에 영상은 직접 찍어 유튜브에 게재한 레퍼런스 동영상입니다.
Idle 애니메이션은, 적절한 관찰만으로 구현할 수 있었습니다.
위의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격한 움직임이 없는 Idle이기에 구현하기 쉬웠습니다.
하지만, 다른 2개의 애니메이션인 Summon과 Attack은 달랐습니다.
디테일하게 움직여야 하는 부분이 많아, 단순 관찰로는 구현하는 것이 어려웠고,
만약 만들더라도, 이상하게 보일것이 눈에 보였습니다 .
그래서, 생각한 방법이, 촬영한 동영상을 1frame 씩 나누고, 그 이미지들을 참고하여 만드는 방식이었습니다.
따라서, 동영상에서 프레임을 추출하는 방법을 찾았고, 한가지 프로그램을 찾았습니다.
이 프로그램에서 적절히 설정을 해주고, 이 프로그램에서 동영상을 재생하면, 프레임 단위로 이미지를 추출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기서 Summon과 Attack을 구현하는데 필요한, 이미지들을 찾아서 다시 재가공했습니다.
그리고 이미지들을 유니티로 옮겨와 보스 뒤에 배치하여, 참고하고, 애니메이션의 녹화 기능을 통해 만들었습니다.
이러한 방법을 통해, 보스의 Summon 애니메이션과 Attack 애니메이션을 구현했습니다.
이렇게 보스 애니메이션 제작을 마쳤습니다.
'2D 프로젝트 개발 일지(드래곤 플라이트 모작)' 카테고리의 다른 글
드래곤 플라이트 모작 개발일지9 (아이템을 먹으면, 그에 맞는 이펙트 생성) (0) | 2023.09.18 |
---|---|
드래곤 플라이트 모작 개발일지 8 (보스 등장, 보스 패턴 생성) (0) | 2023.09.15 |
드래곤 플라이트 모작 개발일지6 (드래곤 오브젝트 풀링 및 웨이브 만들기) (0) | 2023.09.14 |
드래곤 플라이트 모작 개발일지5(드래곤이 죽으면, 그 자리에 아이템 생성) (0) | 2023.09.14 |
드래곤 플라이트 모작 개발일지4 (드래곤 사망시 이펙트 구현) (0) | 2023.09.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