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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 필기

Unity Rigidbody | Collider | AddForce

EasyCastleT 2023. 8. 2. 16:05

유니티에는 물리 엔진이 포함되어 있다. 

Rigidbody는 컴포넌트 

https://docs.unity3d.com/kr/2021.3/Manual/class-Rigidbody.html

 

리지드바디 - Unity 매뉴얼

Rigidbody 는 GameObject 가 물리 제어로 동작하게 합니다. 리지드바디는 힘과 토크를 받아 오브젝트가 사실적으로 움직이도록 해줍니다. 리지드바디가 포함된 모든 게임 오브젝트는 중력의 영향을

docs.unity3d.com

https://docs.unity3d.com/ScriptReference/Rigidbody.html

 

Unity - Scripting API: Rigidbody

Adding a Rigidbody component to an object will put its motion under the control of Unity's physics engine. Even without adding any code, a Rigidbody object will be pulled downward by gravity and will react to collisions with incoming objects if the right C

docs.unity3d.com

rigidbody -> 부차적으로 물리적인 영향을 받아 사실적으로 움직이도록 함 

Rigidbody는 2가지 종류가 있다. 그냥 Rigidbody와 Rigidbody 2D 가 그것이다. 

또한, 물리적인 영향을 받으면서 충돌검사를 할 수 있다.

 

충돌을 검사하려면 Collider라는 컴포넌트도 필요하다. Collider는 충돌 검사를 담당하는 컴포넌트이다.

https://docs.unity3d.com/kr/2021.3/Manual/CollidersOverview.html 

 

콜라이더 - Unity 매뉴얼

Collider 컴포넌트는 물리적 충돌을 위해 게임 오브젝트의 모양을 정의합니다. 보이지 않는 콜라이더는 게임 오브젝트의 메시와 완전히 똑같을 필요는 없습니다. 메시의 대략적인 근사치로도 효

docs.unity3d.com

Collider 처리 속도

Rigidbody 2D -> Body Type: Kinematic -> 중력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충돌 검사를 하려면, 둘 중 하나의 오브젝트에는 Rigidbody가 붙어 있어야 한다. 

 

어떨때는 콜라이더를 조절하거나 크기를 조절해서 사용한다. 다른 콜라이더와 함께 사용하기도 한다. 

Collider 조합
Constraints->제한, z축 회전을 제한함

AddForce: 선택적 매개변수 있음

ForceMode2D.Force : 지속적으로 힘을 준다

 ForceMode2D.Impulse: 충격을 줘서 힘을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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