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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asyCastleUNITY
Unity Rigidbody | Collider | AddForce 본문
유니티에는 물리 엔진이 포함되어 있다.
Rigidbody는 컴포넌트
https://docs.unity3d.com/kr/2021.3/Manual/class-Rigidbody.html
https://docs.unity3d.com/ScriptReference/Rigidbody.html
rigidbody -> 부차적으로 물리적인 영향을 받아 사실적으로 움직이도록 함
Rigidbody는 2가지 종류가 있다. 그냥 Rigidbody와 Rigidbody 2D 가 그것이다.
또한, 물리적인 영향을 받으면서 충돌검사를 할 수 있다.
충돌을 검사하려면 Collider라는 컴포넌트도 필요하다. Collider는 충돌 검사를 담당하는 컴포넌트이다.
https://docs.unity3d.com/kr/2021.3/Manual/CollidersOverview.html
Collider 처리 속도
Rigidbody 2D -> Body Type: Kinematic -> 중력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충돌 검사를 하려면, 둘 중 하나의 오브젝트에는 Rigidbody가 붙어 있어야 한다.
어떨때는 콜라이더를 조절하거나 크기를 조절해서 사용한다. 다른 콜라이더와 함께 사용하기도 한다.
AddForce: 선택적 매개변수 있음
ForceMode2D.Force : 지속적으로 힘을 준다
ForceMode2D.Impulse: 충격을 줘서 힘을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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