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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 패턴 본문
디자인 패턴: 특정 상황에서 공통적으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 재사용이 가능하도록 하는 해결책을 의미한다.
이러한 정형화된 패턴들을 통해 같은 상황에서도 좀 더 유연하게 대처를 할 수 있게 된다.
하지만 패턴만을 너무 믿고 패턴을 남발하다가는 오히려 더 안 좋아지는 상황이 될 수도 있다.
그래서 굳이 적용할 필요가 없는 상황이면 안 사용하는 것이 좋다.
따라서 제대로 디자인 패턴을 알고 적절히 활용할 줄을 알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싱글톤 패턴: 하나의 클래스가 단지 하나의 인스턴스만 갖도록 제한하고,
그 하나의 인스턴스만 사용하도록 하는 디자인패턴의 일종이다.
가장 큰 특징은 전역적으로 접근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그래서 활용성이 높다
또한 메모리 낭비를 줄일 수 있고, 다른 클래스간에 데이터 공유가 쉬워서 사용하는 경향이 크다.
모든 객체가 접근이 가능하기에 활용성도 높지만, 부작용도 많다.
사용하면 사용할 수록, 객체를 추적할 수 있는 가능성이 점점 낮아지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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