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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asyCastleUNITY
유니티 기본 세팅 본문
해당 글은 Meta XR SDK 69버전을 기준으로 작성되고 있다.
유니티 Asset Store에서 Meta All in One SDK 계정에 추가
https://assetstore.unity.com/packages/tools/integration/meta-xr-all-in-one-sdk-269657
패키지 매니저를 통해 설치
설치 이후 저장할 때마다 발생하는 에러 수정
1. 저장을 할 때마다, Interaction SDK 밑에 있는 HandRay 프리팹을 저장할 권한이 없어 저장을 못한다며 오류가 발생
2. 이 오류는 커스텀 패키지에서 일어날 수 있는 문제로 말 그대로, 어떠한 오류로 인해 저장권한이 없기에 발생
3. 해결하기 위해, 유니티의 Project 창에서 Packages 섹션으로 이동
4. Meta XR Interaction SDK를 선택하고 우클릭하여 Show In Explorer를 실행
5. 창이 나오면, com.meta.xr.sdk.interaction.ovr@69.01 라는 패키지가 나온다.
6. 이 패키지를 복사하여, 아래 사진처럼 실제 Packages로 붙여넣기 한다
7. 붙여넣은 패키지에서 @69.01이라는 버전을 뜻하는 부분을 이름 변경을 통해 삭제한다.
8. 이후 다시 에디터로 돌아가면 에디터를 재시작해야 한다는 팝업이 나온다.
9. 해당 팝업을 통해 재시작하면 문제가 해결된다.
기본 Rig 씬에 추가
1. 기본 씬에서 Main Camera 삭제
2. Hierarchy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고 Interaction SDK > Add Ovr Interaction Rig를 선택
3. OVRCameraRigInteraction 이 생성됨
4. 계층구조에서 OVRCameraRigInteraction > OVRCameraRig 를 선택
5. OVRCameraRig의 OVRManager의 Quest Features를 아래 사진과 같이 변경
6. 링크를 활성화 하고 씬을 Play 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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