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 1 | ||||||
| 2 | 3 | 4 | 5 | 6 | 7 | 8 | 
| 9 | 10 | 11 | 12 | 13 | 14 | 15 |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 30 | 
                            Tags
                            
                        
                          
                          - 유니티 Json 데이터 연동
- 모작
- 연습
- 드래곤 플라이트
- meta
- 드래곤 플라이트 모작
- OVR
- Photon Fusion
- 팀 프로젝트
- Amazon S3
- 오큘러스
- 유니티
- 팀프로젝트
- Oculus
- CGV
- 포트폴리오
- 유니티 UI
- ChatGPT
- 개발
- 멀티플레이
- 길건너 친구들
- Unity
- 아마존
- 오브젝트 풀링
- 유니티 GUI
- 가상현실
- VR
- AWS
- 개발일지
- meta xr
                            Archives
                            
                        
                          
                          - Today
- Total
EasyCastleUNITY
배열 간단 복습 본문
아이템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LearnDotnet
{
    internal class Item
    {
        //멤버 변수
        public int itemCount = 0;
        public string Name { get; set; } //속성
        //생성자
        public Item(string name)
        {
            this.Name = name;
            // Console.WriteLine("{0}이 생성되었습니다",this.Name);
        }
    }
}실행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LearnDotnet
{
    internal class App
    {
        //생성자
        public App()
        {
            //아이템 배열 변수 items 정의
            Item[] items; 
            //items 변수에 크기가 5인 아이템 배열 인스턴스 생성후 할당
            items = new Item[5];
            //인덱스 0,1,2에 해당하는 각 요소에 Item 인스턴스 생성후 할당
            //Item 인스턴스 생성할때 생성자 매개변수로 아이템의 이름을 인수로 전달 
            items[0] = new Item("장검");
            items[1] = new Item("단검");
            items[2] = new Item("활");
            //아이템 배열의 각 요소의 이름과 출력 index를 출력
            //배열의 요소값이 null이라면  [    ] 출력
            for (int i = 0;i<items.Length;i++)
            {
                if (items[i] != null)
                    Console.WriteLine("index:{0}, Item's name: {1}", i, items[i].Name);
                else Console.WriteLine(" [    ] ");
            }
           
            //
        }
    }
}
'C#프로그래밍' 카테고리의 다른 글
| 2차원 배열 응용, 맵 만들기 (0) | 2023.07.25 | 
|---|---|
| 1차원 배열을 통한 인벤토리 생성 (0) | 2023.07.25 | 
| 2023/07/24 복습 (0) | 2023.07.25 | 
| 배열 연습 Inventory(정렬 안함, 정렬함 + 아이템 개수 스택) (0) | 2023.07.24 | 
| 2023/07/24- 클래스 및 메서드 활용 (0) | 2023.07.24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