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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witch if 문 본문
using System;
namespace LearnDotnet
{
internal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소지골드: 500골드
//장검: 100골드
//단검: 80골드
//활: 120골드
//구매 하고자 하는 아이템 이름을 입력하세요. : 장검
//장검을 구매 했습니다. (-100골드)
//소지골드 : 400골드
//if문으로도 작성해보고
//switch문으로도 작성해보자
int playerGold = 500;
Console.Write("구매 하고자 하는 아이템 이름을 입력하세요. :");
string weapon = Console.ReadLine();
switch (weapon)
{
case "장검":
{
playerGold -= 100;
Console.WriteLine("장검을 구매 했습니다(-{0}골드)",100);
Console.WriteLine("소지골드: {0}골드",playerGold);
break;
}
case "단검":
{
playerGold -= 80;
Console.WriteLine("단검을 구매 했습니다(-{0}골드)", 80);
Console.WriteLine("소지골드: {0}골드", playerGold);
break;
}
case "활":
{
playerGold -= 120;
Console.WriteLine("활을 구매 했습니다(-{0}골드)", 120);
Console.WriteLine("소지골드: {0}골드", playerGold);
break;
}
default:
{
Console.WriteLine("{0} 상품은 구비 하지 못했습니다.", playerGold);
Console.WriteLine("소지골드: {0}골드", playerGold);
break;
}
}
}
}
}
using System;
namespace LearnDotnet
{
internal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소지골드: 500골드
//장검: 100골드
//단검: 80골드
//활: 120골드
//구매 하고자 하는 아이템 이름을 입력하세요. : 장검
//장검을 구매 했습니다. (-100골드)
//소지골드 : 400골드
//if문으로도 작성해보고
//switch문으로도 작성해보자
int playerGold = 500;
Console.Write("구매 하고자 하는 아이템 이름을 입력하세요. :");
string weapon = Console.ReadLine();
if(weapon == "장검")
{
playerGold -= 100;
Console.WriteLine("장검을 구매 했습니다(-{0}골드)", 100);
Console.WriteLine("소지골드: {0}골드", playerGold);
}
else if(weapon == "단검"){
playerGold -= 80;
Console.WriteLine("단검을 구매 했습니다(-{0}골드)", 80);
Console.WriteLine("소지골드: {0}골드", playerGold);
}
else if(weapon == "활")
{
playerGold -= 120;
Console.WriteLine("활을 구매 했습니다(-{0}골드)", 120);
Console.WriteLine("소지골드: {0}골드", playerGold);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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