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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eroShooter 중간과정 정리 본문
zombero 게임을 레퍼런스한 프로젝트
이 글을 쓰는 시점,
Tutorial - Stage1- Stage2는 종료 (어떤 스테이지인지는 밑에 영상 참고)
Stage3를 고치는 중이다.
미흡한 점
1. 플레이어 및 몬스터 애니메이션
몬스터: 피격을 받을 때만, 피격 애니메이션이 실행되어야 하지만, 한번 공격받으면 계속 실행중
플레이어: 공격을 하는 애니메이션을 할 때, 맞추어서 총알이 발사되어야 하지만, 안되고 있다.
2. 카메라 움직임: 현재로서는 카메라 이동이 불완전하여, 사각이 생기는 경우가 많이 생기고 있다.
3. 몬스터 움직임: Stage3부터 몬스터가 고정되는 것이 아닌 몬스터가 플레이어를 추적하여, 플레이어를 향해 움직인다.
하지만, 현재로서는 플레이어와 몬스터의 일직선 상의 장애물이 있는데도 불구하고
계속 앞으로 움직이고 있어서, 이점을 고쳐야 한다. (장애물이 막아도 계속 플레이어를 향해 움직임)
4. 오브젝트 풀링: 플레이어가 발사하는 총알은 현재, 동적생성으로 계속 만들고 삭제하는 것을 반복하고 있다.
이 점을 해결하기 위해 오브젝트 풀링을 적용할 계획이다.
5. 각 씬을 담당하는 메인: 메인들의 코드가 반복되고 있어, 이 반복되는 부분을 한가지로 통합하여 만들어볼까 한다.
6. 씬 전환을 비동기 형식으로 만들어보기
7. 몬스터가 공격하도록 만들기
현재 상태 시연 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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