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ton Fusion 세팅
멀티플레이어를 만들어 보기 위해 ,Photon Fusion을 이용하여 한번 간단한 방 부터 만들어 보겠습니다.
시작하기에 앞서 먼저 아래 링크에서 SDK를 받아주세요.
https://www.photonengine.com/sdks#fusion-unity
Photon Engine SDKs
Photon PUN Unity Assets Photon Unity Networking (PUN) is our take on high-level multiplayer-features for Unity: Easy to use callbacks, components to synchronize GameObjects and Remote Procedure Calls (RPCs) provide a great start. Below all that is a solid,
www.photonengine.com
위 링크로 들어가시고
위 사진처럼 세팅하신 후 Fusion을 다운받아주세요. (다운받기 전에 로그인은 필수입니다)
그러면
이렇게 유니티 패키지로 다운받게 됩니다.
이 패키지를 유니티 프로젝트에 Import 해주세요.
임포트가 끝나면 아래 사진처럼 위 툴바에 Fusion 항목이 생깁니다.
이 Fusion에서 Fusion Hub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아래와 같은 창이 나옵니다.
여기서 Fusion Setup을 누르고 들어가 Open the Photon Dashboard를 누릅니다.
그러면 본인의 DashBoard로 넘어가는데 안 나온다면
Multiplayer Game Development Made Easy | Photon Engine
EssentialPhoton Details Discover a summary of our product range, notable features, the power of the Photon Cloud, and our cost-effective pricing plans. HAVE A LOOK
www.photonengine.com
아래 링크로 들어가 로그인 후 ,Dashboard를 클릭하세요.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Create a new App을 클릭합니다.
위 사진과 같이 설정한 후 Create를 클릭합니다. 이름과 설명은 만드는 본인의 자유입니다.
만들면 이렇게 생기는데 App ID 부분을 클릭하면, 전체적인 APP ID가 보입니다.
그 id를 복사하여 아까, 프로젝트에서 열어놓은 Fusion hub의 App ID 란에 입력합니다.
이렇게 하면 기본적인 세팅이 완료됩니다.